닫기
해당 페이지는 기본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해당 앱으로 접근 시 회원가입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사오니 URL복사 후
기본 브라우저로 이용해 주세요.
뒤로가기

MAGAZINE

검색

닫기

최근 검색어

인기 키워드

MAGAZINE

바뀌는 계절의 온도 차에 아직도 적응이 안된다면?
환절기만 되면 간질간질
건조하고 처지는 느낌이라면?
환절기 건강을 놓치고 싶지 않은 이들을 위해,
환절기 면역력 높이는 방법을 소개한다.

계절이 바뀌는 사이, 밤낮의 온도 차이에 건강 이상을 이야기 하는 사람들이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이는 우리 몸에서 느끼는 체온의 변화 때문이다. 우리 몸은 항상 일정한 체온을 유지하고 있다. 기온의 차이가 큰 환절기의 경우 체온 유지를 위해 우리 몸은 엄청난 에너지를 쓰게 된다. 이는 면역 세포로 가는 에너지를 줄어들어 면역력을 떨어뜨리게 되는데, 우리 몸의 온도가 1도 이상 내려가면 면역력은 30%가 떨어지는 원인이 되는 것이다.
이외에도 우리 몸이 온도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자율 신경계의 불균형이나 건조함으로 인해 생기는 세균과 바이러스 침투로 인해 각종 질병에 취약해지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일교차가 큰 환절기의 경우에는 건강 관리를 위해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스스로 챙기는 생활 속 면역 습관

면역력은 꾸준한 관리와 생활 습관을 통해 향상 시킬 수 있다. 만약 환절기에 유달리 체력과 건강의 변화를 느끼는 사람이라면, 평소에도 꾸준한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1. 체온 올리기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은 임파구의 활성화를 촉진 시켜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는 면역 세포가 활발하게 움직일 때에는 우리 몸의 체온이 올라가는 이유이기도 하다. 따라서 환절기에는 겉옷을 챙겨,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날씨에 체온을 유지 시켜주고, 자주 따듯한 물이나 차등을 마셔 주는 것이 좋다.

2. 올바른 영양소 챙기기

면역력 관리를 위해서는 평소 규칙적인 식습관과 올바른 영양 섭취를 하는 것은 기초 면역력을 높이는 것의 가장 기본 적인 방법이다. 특히 바쁜 일상에 쫓기는 현대인의 경우 식사를 통해 충분한 영양소 섭취가 어려울 수 있다. 이러한 경우 올바른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필요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거나, 면역력을 향상 시켜줄 수 있는 영양제 섭취를 통해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는 것도 좋다.

3. 충분한 햇빛 쬐기

햇빛을 쬐는 시간이 부족하면 우리 몸의 신진대사의 기능이 저하되고 체온 조절 또한 어려울 수 있다. 평소 가벼운 산책이나 외출을 통해 적당한 운동과 함께 충분한 햇빛을 쬐어주는 생활 습관이 중요하다. 이는 우리 몸에 부족한 비타민을 보충해주고 근육을 움직여 기본 건강은 물론 면역력 까지 향상 시킬 수 있다.

이너뷰티에 관심이 많은 고객님께 추천합니다.

매거진

댓글/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전문 상담 예약하기

건강 카운셀러 뉴트리 전문 상담 예약서비스

이름
연락처
나이
성별
건강고민
닫기